2024. 4. 17. 15:10ㆍ자동차
이번 블로그는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5세대 가격 연비 토요타에 대한 내용입니다.
토요타의 아이콘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가 5세대 모델로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1997년 세계 최초 양산 하이브리드차로 데뷔한 프리우스는 이번에 "하이브리드 리본(Hybrid Reborn)"이라는 콘셉트로 진화를 이뤘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는 이번 5세대 모델을 통해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알리며 가격과 연비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전통적인 모노폼 실루엣은 유지하되 2세대 TNGA 플랫폼과 19인치 대구경 휠을 적용해 낮고 와이드 한 스포티 비율로 재탄생했습니다. 전면부는 해머헤드 콘셉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날렵한 LED 주간주행등과 히든 Bi-LED 헤드램프를 갖췄습니다. 보닛과 A필러의 흐름이 람보르기니 우라칸을 연상시키는 등 스포티한 감성을 풍깁니다.
후면부도 일자형 LED 라이트와 프리우스 레터링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독특했지만 불안정한 4세대 디자인과 달리 5세대는 면과 선을 강조한 독일차 스타일에 가까워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단단하고 힘 있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와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세워진 7인치 계기판 등 미래지향적 분위기입니다. 운전석 시트 포지션이 매우 낮아 안락하면서도 스포티한 운전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열은 고성능 스포츠카 같은 레이아웃인 반면 2열은 안락한 레그룸과 시트백을 제공합니다.
플래그십 트림에는 앰비언트 라이트와 렉서스에서 사용되는 고급 소재와 부품들이 대거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LG유플러스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모든 최신 편의사양을 탑재한 것도 장점입니다.
연비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HEV는 2.0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으로 196마력 시스템 총 출력과 20.9km/L의 복합연비를 실현했습니다. PHEV는 223마력 시스템 출력에 19.4km/L 복합연비를 기록하며,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64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프리우스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녔습니다. HEV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7초 초반으로 빠르며 최고 183km/h까지 질주할 수 있습니다. PHEV는 전기모터 출력이 더 높아 0-100km/h 가속이 6초 후반대로 매우 강력합니다. 놀라운 점은 이런 강력한 가속력에도 20km/L가 넘는 출혈연비를 달성했다는 것입니다. 효율과 퍼포먼스를 절묘하게 조화시켰습니다. 코너링 성능도 경쾌하고 몸체 제어력이 뛰어나 순수 스포츠카에 가까운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2세대 TNGA 플랫폼 적용으로 차체 강성이 높아져 저중심 설계와 정숙성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운전자 의도에 부합하는 반응성에 높은 브레이크 성능까지 더해져 매력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가격
프리우스의 진화를 새롭게 체감할 수 있는 5세대 모델의 가격은 하이브리드가 3,990만 원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4,63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토요타는 이번 5세대 프리우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차량의 매력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게 됐습니다. 혁신적 디자인과 성능, 효율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