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4. 16. 13:28ㆍ자동차
이번 블로그는 넥쏘 가격 보조금 2024년 수소차에 대한 내용입니다.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가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2024년형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609km를 주행할 수 있는 탁월한 항속거리와 3,000만 원대 합리적인 구매가격으로 수소차 보급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하게 합니다.
디자인 & 공조 시스템
2024년 넥쏘는 기존 모델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외장 컬러 '아마존 그레이'를 더했습니다. 어두운 회색 계열의 이 컬러는 넥쏘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줄 것으로 보입니다.
차세대 UX 콘텐츠를 제공하는 슬림한 통합형 디스플레이와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등 실내 디자인 역시 첨단 하이테크 이미지를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3단계 공기 정화 시스템을 갖춰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는 등 실내 공기질 관리에도 안전하고 청정합니다.
편의 사양
무엇보다 2024년 넥쏘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상품성이 높아졌습니다.
- 애프터 블로우: 실내 습기를 자동 제거
- USB C타입 충전기: 1열 2개, 2열 2개 등 총 4개 적용
-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2열 창문도 안전하게 개폐 가능
- 마이크로 항균 필터: 미세먼지, 꽃가루 등 실내 유입 차단
이외에도 와이드 선루프, 루프랙, 19인치 휠&타이어 등 기존 프리미엄 트림 사양은 옵션으로 운영되어 고객 니즈에 맞는 차종 구성을 실현했습니다.
가격 & 거리
2024년 넥쏘의 판매가격은 세제혜택을 적용하면 기준가격 6,950만 원입니다. 하지만 올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3,250만 원(국비 2,250만 원, 지자체 1,000만 원)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매가격은 3,700만 원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3,000만 원대 중반의 가격으로 수소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어 일반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넥쏘는 100% 수소 충전 기준 최대 609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 모델보다 충전 시간을 줄이고 주행거리를 늘린 세계 최고 수준의 항속거리입니다. 도심 출퇴근부터 장거리 운전까지 자유로워 수소차의 주요 걱정거리였던 순항거리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친환경성
무엇보다 수소차는 무공해 친환경차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넥쏘 1만 대가 주행하면 디젤차 2만 대 분의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나무 60만 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탄소 저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24년 넥쏘는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연식변경 모델"이라며 "수소차 고객 편의를 위해 이동식 충전소 등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나아가 상용차 부문에서도 수소모빌리티를 활용해 친환경 가치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처럼 2024년 현대자동차 넥쏘는 고객 맞춤형 사양과 합리적인 가격대, 우수한 항속거리, 무공해 친환경성 등으로 더욱 돋보입니다. 수소차 대중화와 친환경 미래모빌리티 구현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