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13. 13:19ㆍ자동차
이번 블로그는 폴스타 4 가격 제원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웨덴 프리미엄 EV 브랜드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를 6월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디자인과 성능,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폴스타 4는 한국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전망이어서 궁금증을 자아내게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트레인
최대 출력 400kW(544마력), 최대토크 70kg.m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지녔으며, 이는 폴스타가 현재까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모델입니다.
파워트레인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100 kW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고, WLTP 기준 주행거리는 싱글모터 모델이 최대 600km, 듀얼모터 모델이 560km에 도달합니다. 200kW DC 및 22kW AC 충전을 지원해 배터리 충전도 수월합니다.
디자인과 제원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D세그먼트 SUV 쿠페입니다.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에 2999mm의 넉넉한 휠베이스를 갖췄으며, 뒷유리를 없애고 카메라로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차체는 쿠페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과 SUV의 실용성을 결합했습니다. 새롭게 진화한 듀얼 블레이드 헤드램프와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센서 디자인 등 폴스타만의 독특한 디자인 정체성을 담았습니다. 하지만 2열에는 리클라이닝 기능과 확장된 글라스 루프를 통해 쾌적한 공간성을 확보했습니다.
첨단 기술
폴스타 4는 혁신적인 OS를 통해 스마트폰과의 탁월한 연결성과 조작성을 선사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지속적인 기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ADAS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전후방 카메라와 레이더 센서가 360도 감지 영역을 제공해 주변 상황 모니터링과 반자율 주행을 지원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같은 방식의 매끄러운 UI/UX를 통해 운전자 중심의 사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격
유럽 시장에서 폴스타 4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의 가격은 6만 5900유로(약 9400만 원), 듀얼모터 모델은 7만 2900유로(약 1억 400만 원)로 책정됐습니다. 국내에서도 약 8,000만 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가 예상됩니다. 동급 프리미엄 전기차 대비 우수한 가성비를 자랑할 전망입니다.
친환경 전기차답게 생산 과정에서도 탄소 배출을 최소화했습니다. 19.4톤(CO2e)의 낮은 탄소 발자국을 기록, 폴스타가 양산한 차종 중 가장 친환경적인 제조 공정을 거쳤습니다.
국내 생산 및 판매 계획
국내에서도 직접 생산할 계획입니다. 지리자동차그룹,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2025년 하반기부터 르노코리아의 부산공장에서 폴스타 4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부산공장에서 생산된 폴스타 4는 일부가 국내 시장에 판매되고, 나머지는 북미로 수출됩니다. 연간 최대 30만 대 생산능력을 보유한 부산공장의 우수한 품질과 2천여 명의 숙련된 직원 인력이 마련돼 있어 원활한 생산이 기대됩니다.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혁신 기술과 한국의 우수한 제조 기반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이며, 디자인과 성능, 첨단기술을 두루 갖춘 폴스타 4가 6월 국내에 출시되면서 한국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 합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