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30. 17:44ㆍ자동차
이번 블로그는 포드 머스탱 7세대 쿠페 컨버터블 가격 제원 등 2024년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196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단 한 번의 생산 중단 없이 지금까지 이어져온 머스탱. 아메리칸 머슬카의 대명사이자 전설적인 스포츠카로 자리매김한 머스탱이 약 9년 만에 7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귀환했습니다. 첫 모델의 디자인 유산을 이어받으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가미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실내 역시 디지털 혁신을 앞세워 한층 진화한 모습을 갖췄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7세대 머스탱의 외관 디자인은 1세대 모델의 DNA를 고스란히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이 가미되어 진화를 거듭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낮고 넓은 이미지를 구현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특히 머스탱의 상징인 긴 보닛과 짧은 데크리드로 이어지는 '롱노즈 숏덱'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되어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습니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중심부와 넓은 차체 폭이 인상적입니다. 상부 그릴과 머스탱의 시그니처인 3 분할 LED 헤드램프 디자인은 1960년대 오리지널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습니다. 후면부는 이전 대비 가로로 한층 넓어진 모습이며, V자형 3 분할 LED 리어램프가 역동성을 강조합니다. 트렁크 리드 역시 V자형으로 뻗쳐 날렵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머스탱의 개성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요소는 컬러입니다. 7세대 모델은 기존에 없던 '옐로 스플래시' 컬러를 포함해 총 11가지 외관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컨버터블 모델에도 주목할 만한 혁신이 가해졌습니다. 단열 패브릭 루프를 간단한 조작으로 100% 열고 닫을 수 있어 오픈 에어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인테리어
실내는 디지털 기술의 진화를 집약했습니다. 12.4인치와 13.2인치 두 개의 곡면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마치 하나의 디자인처럼 매끄럽게 이어져 운전자에게 직관성을 선사합니다.
계기판인 12.4인치 디스플레이에는 최신 비디오 게임에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구현됩니다. 운전 모드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변화하는 것입니다.
한편 3세대 머스탱을 연상시키는 '폭스 바디' 테마도 계기판에서 즐길 수 있어 클래식한 감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13.2인치 센터스택 디스플레이는 터치식으로, 미디어부터 공조 시스템까지 다양한 차량 설정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머스탱 엠블럼 라이팅, 앰비언트 라이트, 스플래시 화면 등 개인화 요소가 추가되어 소유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 12개 스피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B&O 사운드 시스템 등 최신 편의사양도 대거 포함됐습니다.
파워트레인 & 제원
머스탱 7세대에는 5.0L GT와 2.3L 에코부스트, 두 가지 트림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5.0L GT에는 4세대 5.0L V8 코요테 자연흡기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최고출력 493마력, 최대토크 57kg.m를 낼 수 있는 역대 최강 스펙으로, 듀얼 에어 인테이크 박스와 세그먼트 최초로 듀얼 스로틀 보디가 디자인됐습니다. 또 내구성 강화를 위해 캠샤프트와 오일 팬 등이 개선됐습니다.
2.3L 에코부스트 역시 최고출력 319마력, 최대토크 48kg.m의 강인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첨단 터보차저 기술과 업그레이드된 쿨링, 밸브트레인 시스템이 적용됐다는 점이 특징이며, 두 엔진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어 부드러운 변속과 탁월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전장 4,810mm, 전고 1,390~1,405mm, 전폭 1,915mm, 휠베이스 2,720mm입니다. 탑승인원은 4명이며, 연료탱크는 60.9L입니다.
운전자 중심의 주행
머스탱 7세대는 단순히 파워트레인의 업그레이드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 중심의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선 운전자는 노멀, 스포트, 슬리퍼리, 드래그, 트랙, 사용자 설정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최적의 셋업을 구현해 주행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D-컷 스타일의 플랫 스티어링 휠, 차체 뒤틀림 강성 향상을 위한 전면부 타워 브레이스, 서스펜션 정밀 컨트롤을 담당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 등 고성능 주행 기술도 탑재됐습니다. 브렘보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역시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머스탱 마니아들을 위한 배기음 경험까지 고려했습니다. 리모트 레브(Remote Rev) 기능을 통해 키로 원격으로 엔진 RPM을 3000~5000까지 회전시킬 수 있어 배기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안전 및 편의 기술
포드는 머스탱 7세대에 최신 안전/편의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코-파일럿 360 어시스트+ 패키지로 불리는 ADAS 기술이 포함된 것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차선 유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회피 조향 보조 ▲후측방 차량 경고 등이 있습니다. 또한 후방 레이더를 통해 취약한 도로 이용자를 감지하면 오디오, 계기판, 사이드미러로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이 외에도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겸비했습니다.
가격
7세대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5,990만 원 ▲2.3L 에코부스트 컨버터블 6,700만 원 ▲5.0L GT 쿠페 7,990만 원 ▲5.0L GT 컨버터블 8,600만 원입니다.(개별소비세 5% 포함) 역대 최고 가격대지만, 그만큼 상품성도 크게 높아졌습니다.
6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머스탱이 7세대 모델을 통해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첨단기술이 대폭 업그레이드되며 혁신과 전통의 완벽한 공존을 이뤘습니다. 또한 국내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을 만족시키며 스포츠카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7세대 머스탱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됩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