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연비 등 2024년 정보

2024. 7. 3. 15:02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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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블로그는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가격 제원 연비 등 2024년 정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네시스 GV70는 2020년 12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20만 대를 넘어서며 많은 자동차 전문가와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모델입니다. 이미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던 GV70가 한층 더 깊어진 디테일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부분변경 모델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주요 변화와 시승 소감을 중심으로 다양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외장 디자인

새로운 GV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외관 디자인이 더욱 정교하고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다듬어 화려함을 더했고,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의 헤드램프에는 첨단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해 기술적 우아함을 구현했습니다.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는 SUV에 걸맞은 강인한 인상을 주며, 측면부의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은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후면부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방향지시등을 리어 콤비 램프와 일체화함으로써 시인성을 대폭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GV70가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모델임을 다시 한번 입증합니다.

 

 

 

실내 디자인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는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쳐 현대적인 감각을 극대화했습니다.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는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하며, 도어트림 상단부에서 센터패시아로 이어지는 무드 램프는 우아함을 더합니다.

 

 

스포츠 패키지에서는 전용 D컷 스티어링 휠과 오렌지 색상의 시트 벨트,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높였습니다.

 

 

 

주행 성능

신형 GV70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서스펜션의 개선을 통한 승차감 향상입니다. 제네시스는 후륜 서스펜션에 하이드로 부싱을 추가해 진동과 충격을 줄였고, 바운스 센터 위치를 15% 후방으로 이동시켜 부드러운 바운싱을 연출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GV70는 더욱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승차감을 강조한 만큼 주행 퍼포먼스는 일부 약화되었습니다. 기존 GV70는 주행 성능과 승차감의 균형이 잘 맞았던 반면, 새로운 모델은 부드러움을 강조하면서 차체의 움직임이 많아져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형 서스펜션 차량에서는 승차감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양한 주행 모드

GV70는 에코,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4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체감할 수 있으며, 3.5리터 V6 T-GDi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 kgm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방 텐션암에 이어 후륜 크로스멤버에 하이드로 부싱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였으며, 엔진룸 격벽 구조와 흡차음재 추가, CPA 토크 컨버터 적용으로 NVH(소음, 진동, 불쾌감) 성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제원 & 연비

2.5 가솔린 터보 모델

  • 엔진 타입: I4 터보
  • 최고출력: 304마력 (5,800 rpm)
  • 최대토크: 43.0 kgm (1,650-4,000 rpm)
  • 구동 방식: 2WD / AWD 선택 가능
  • 변속기: 8단 자동
  • 연비: 복합 10.2km/ℓ (도심 8.9, 고속 12.5)

 

3.5 가솔린 터보 모델

  • 엔진 타입: V6 트윈터보
  • 최고출력: 380마력 (5,800 rpm)
  • 최대토크: 54.0 kgm (1,300-4,500 rpm)
  • 구동 방식: 2WD / AWD 선택 가능
  • 변속기: 8단 자동
  • 연비: 복합 8.9km/ℓ (도심 7.8, 고속 10.9)

 

 

 

가격 & 라인업

GV70는 2.5 터보 가솔린과 3.5 터보 가솔린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기존에 AWD 모델로만 운영되었던 3.5 터보 가솔린 엔진에 2WD 모델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5 가솔린 터보: 5380만 원
  • 3.5 가솔린 터보: 5930만 원
  • 스포츠 패키지 2.5 가솔린 터보: 5695만 원
  • 스포츠 패키지 3.5 가솔린 터보: 6265만 원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315만 원(2.5T)~335만 원(3.5T)이 더해지며, e-LSD, 스포츠+ 모드, 메탈 페달, 레드 캘리퍼, 미쉐린 타이어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총 1115만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종합 평가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 성능, 편의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한층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 안락한 승차감,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GV70는 중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일부 주행 퍼포먼스의 약화는 아쉬운 점이지만, 전반적인 완성도와 가성비를 고려할 때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GV70는 브랜드의 젊고 실용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새시와 우수한 주행 감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GV70는 또 한 번 새로운 시대를 열며 중형 SUV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GV70 - 럭셔리 중형 SUV | 제네시스

스타일이 퍼포먼스를 만나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한층 우아해진 곡선과 역동적인 퍼포먼스, 미래지향적인 신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GV70을 만나 보세요. | 제네시스

www.gene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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